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.

[맘스팁] 입 안에 난 구강편평태선 예방법은? > 가정양육정보

본문 바로가기

개관10주년

부모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놀이천국 창원시 아이세상 장난감도서관

가정양육정보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017-11-15 11:04 작성자관리자  댓글 0건 조회 1,274회

[맘스팁] 입 안에 난 구강편평태선 예방법은?

본문

Q. 입안에 통증이 느껴지길래 단순한 염증인줄 알았는데 점점 퍼지면서 하얀 그물모양도 보입니다. 구강편평태선이라는 피부질환으로 진단을 받았는데 이 질환 치료법과 예방법은 무엇인가요?

A. 편평태선은 피부와 점막에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소양감이나 통증이 심한 염증성 질환이다. 손목이나 발목, 성기에도 발생하는데 주로 입 안 점막에 잘 발생하며 이를 구강편평태선이라고 부른다.

구강편평태선은 구강 점막에 나타나며 은백색 구진이나 그물모양, 레이스 모양으로 잘 발생한다. 발생하기 직전에는 입안이 매우 건조하고 금속 맛 같은 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끈거리는 통증과 함께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된다.

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나며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아이에게 잘 발생하지만 최근 들어 젊은 사람에게도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.

구강편평태선은 발병원인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예방이나 치료가 쉽지 않다.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잘 발생하고 박테리아나 바이러스, 자극적인 음식이나 입안 상처 등으로 발병한다고 보기 때문에 입안 자극을 피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.

평소에 산성음식이나 매운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입안 상처를 낼 수 있는 뾰족한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, 스트레스 해소 등으로 체력과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.

*도움말 = 생기한의원 청주점 이신기 대표원장

【Copyrights ⓒ 베이비뉴스 pr@ibabynews.com】

윤정원 기자(jw0703@ibabynews.com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